오늘날 웹 상에서 끊임없이 생성되는 수많은 정보와 그 연결성으로
디지털 플랫폼은 광범위하고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.
이용자 한 명 한 명의 검색 행동이 실시간으로 분석되고 분석된 정보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으며
이를 통해 기업은 소비자의 행동 패턴이라는 값진 정보를 쉽게 얻어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.
이번 포스팅은 국내 최대 검색엔진인 NAVER 의 검색어 통계를 통해
많이 검색된 5개 이온음료 별 통계와 특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지난 1년간 이온음료 카테고리 내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 중 상위 5개입니다.
1위 포카리스웨트
2위 파워에이드
3위 포카리스웨트 분말
4위 토레타
5위 게토레이
기기별 통계를 보면 TOP5 이온음료의 검색 대부분은 모바일 환경에서 이루어짐을 알 수 있습니다.
기업 입장에서는 이 정보를 활용하여 모바일 환경에서 콘텐츠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
보기좋게 배치하여 효율성 있게 제공하면 고객의 호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.
성별 통계를 보면 포카리스웨트, 토레타는 상대적으로 여성에 의해 많이 검색되었고
파워에이드, 포카리스웨트 분말, 게토레이는 남성에 의해 많이 검색되었는데
게토레이는 특히 남성의 검색 비율이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연령별 비중을 보면 포카리스웨트, 파워에이드, 게토레이는 주로 3~40대 이용자들에 의해 검색되었고
포카리스웨트 분말, 토레타는 주로 2~30대 이용자들에 의해 검색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같은 이온음료임에도 검색 통계에는 이처럼 다소 차이가 있으므로
이온음료 판매업체는 검색엔진을 비롯한 여러 디지털 플랫폼에서
소비자의 행동 패턴을 파악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면
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만한 단서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.
통계출처 : 네이버 데이터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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